반응형

 

 

 

 

안녕하세요 웅박입니다.

 

월부에 3월에 복귀하고 4월부터 매달 자모님을 뵙고 있네요ㅎㅎ

 

세번째 만나뵙지만 그 중 두번이 오프라니..!! 운 다썼나..?

 

후기갑니다!

 

1. 현명한 선택

자모님이 강의 1차시부터 2강 강의의 핵심을 던져주십니다.

내집마련은 말 그대로 '내집'마련인데 우리는 주의에 말을 듣게 되죠.

'어쨌더라, 저쨌더라, 이렇더라, 카더라'

 

우리는 사실 이 강의를 듣기전에는 그런 말에 휘둘릴수 밖에 없습니다.

내가 모르기 때문이죠. 당연히 누군가 확신에 차서 말한다면 안흔들릴수 있을까요..

 

그래서 우리는 바로 2강 처음부터 내집마련 시 알아야 할 3가지를 알게 됩니다.

나에게 맞는 아파트, 괜찮은 단지의 기준, 더 나은 미래

자모님이 설명해주신 3가지를 제 나름의 입맛에 맞게 조금 바꿨습니다!

사실... 기초강의 위 단계의 강의를 들었을 때와 비슷합니다.

월부의 첫 커리큘럼이라고는 하지만 많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담고 있는 강의 였다고 생각이 듭니다.

3가지만 알아도 진짜 실패는 없을 것 같습니다.

그리고 우리가족의 '매일'을 결정하는것이

입지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

가족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는 요즘..

이보다 더 와닿는 말이 없을듯 싶네요.

 

2. 친밀감획득.

월부 강의를 계속 듣다보면 강사분들과 나만의 내적 친밀감이 많이 생깁니다.

#둔촌주공 #숲 #관악구 #욕망의집합체

강의를 위해 많은 걸 방출해주셨던 자모님!ㅋㅋㅋ

제일 중요한건!

자모님의 강의를 들으신다면 눈빛을 집중해서 봐주세요!!

 

3. 귓가에 메아리치는 목소리..

자모님 강의를 오프로 들으면 진짜 집중이 팍팍됩니다.

자모님도 인정하시는 귓가에 때려박는(?) 인사이트 폭격..!

특히나 비교평가를 할 때는 그 진가가 제대로 나타납니다..ㅋㅋㅋ

자신도 모르게 1등 2등 3등을 메기고 있는 내 모습을 보시게 됩니다.

강의가 아까 4시30분에 끝났는데..

5시간 지났잖아요...

왜 아직도...목소리가 들리는걸까요..?

나만의 단지를 고를수 있게끔 도와주십니다!! 와!!

 

4. 숙제

이게 뭔지 아시나요? 장정 6시간에 걸친 강의에서 자모님이 언급해주신 아파트 갯수입니다...

1강 너나위님도, 2강 자모님도

강의에서 언급된 단지들은 단 한개도 허투루 선정하시지 않으셨다고 합니다.

사실 이전 강의들을 들을 때는 이렇게까지 하지 않았습니다.

'그렇구나' 하고 말았지요.

 

이번에는 뭔가 더 너나위님과 자모님의 진심이 더 전해진것 같습니다.

행동으로 이끌어주셨습니다.

 

p.s 자모님이 제 닉네임을 기억해주셨던 것 같았는데... 넘나 감동이였습니다...

개인적으로 실전반때 너무 큰 위로를 받았던적이 있어서 자모님 최고였는데..더 최고!

그리고 why? 라고 해주셨던 부분에 대해서 제가 행동해야 할 숨은뜻이 있는것 같아서 조금은 부끄러웠습니다..!

(혼자만의 내멋대로 해석하기ㅋㅋㅋㅋ)

얼른 개인적인 일을 갈무리하고 해야할 일을 해야겠습니다!!

 

이번에도 명강의! 감사합니다!

 

#월부인들은왜자모님을찾는가.part3

 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